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뒤로가기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뉴스/이벤트

뉴스/이벤트

빛의 아틀리에 : 파리 최초의 디지털 아트 센터

(주)신나는여행 (ip:)
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

파리 빛의아뜰리에


1835년부터 주물공장으로사용되던 건물을 리뉴얼하여2018년 디지털아트센터로개관 공장으로 사용된 건물답게 내장재가 시멘트, 콘크리트 등 투박한 재질로 되어있고 현재도 원형의 모습을 잘 유지하고 있는 듯 했습니다. 커다란 홀을 하나의 영화관처럼 모든 벽과 바닥에 120대의 프로젝터가 영상을 비추고 있고, 움직이는 그림의 리듬에 맞춰 들리는 음악이 결합되어 훨씬 생동감있고 입체적으로 미술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
아뜰리에 뤼미에르는 예술가와 그들의 삶의 작품을 소개하는 방식이 일반적인 갤러리나 미술관의 그 것과는 매우 다르다. 넓고 열린 거대 공간은 빛, 예술 및 음악으로 가득 차 있어 벽과 계단 바닥 모두가 그림 한폭이 된다. 우리는 서거나, 앉거나, 공간을 배회하며 말 그대로 예술 안을 산책하고 그 안에 들어와 있는 것같이 완전히 빠져들게 된다.  




문을 열고 입장하면 펼쳐지는 광경. 낡은 철제 주조 공장을 개조해 만든 곳으로 총면적이 3,300㎡에 달한다. 메인 프로그램으로 오스트리아 화가 구스타프 크림트의 작품들이 전시되고, 중간에 짧은 프로그램으로 오스트리아 화가 훈데르트바서(Hundertwasser)의 작품과 현대 디지털 아트가 준비되어 있다.













L'Atelier des Lumières - Site officiel - Créé par Culturespaces (atelier-lumieres.com)

댓글 수정
취소 수정


Top

Top

Search

검색